티스토리 뷰
KBS2 드라마 <비밀의 여자> 후속으로 새로운 작품 <우아한 제국> 이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8월 7일 저녁 7시 50분부터 첫 방송이 시작된 <우아한 제국> 등장인물로 누가 나오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아한 제국>
장르 : 드라마, 복수. 피카레스크
방송시간 : 월~금 저녁 19:50~20:30
방송기간 : '23년 8월 7일~ '24년 1월 12일(예정)
몇 부작 : 100부작
제작사 : 유비컬처, 메이퀸픽쳐스
채널 : KBS2
연출 : 박기호 PD
극본 : 한영미 작가
출연진 : 김진우, 한지완, 강율, 손성윤, 이상보 외
스트리밍 : 웨이브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욕심과 야망 속에 갖고 있는 악귀 같은 모습으로 전형적인 악역 사이코패스를 연상하게 될 남주인공!
한 여자의 죽음을 둘러싼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서희재로 1인 2역을 맡은 여주인공!
우아한 제국 주요 인물
김진우 / 장기윤 역
외모는 물론 재력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완벽한 남자입니다. 그러나 실상은 냉혹한 아버지로부터 얻은 마음의 상처와 타고난 야심으로 온 내면이 뒤틀려버린 욕망의 괴물이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 어떤 것도 서슴지 않는 그에게 유일하게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 뿐입니다.
아내인 주경은 똑똑하고 현명한 데다 아버지의 사랑마저 듬뿍 받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녀를 시기하고 질투하며 증오했지요. 딸 수아는 사랑하지만 딸 마저 자신이 원하는 대로 몰아붙여야만 직성이 풀리는 인물입니다.
뜻대로 되지 않으면 난폭한 성격이 드러나 악역으로 보입니다.
한지완 / 서희재 역
NA엔터테인먼트의 본부장.
일본명 스즈키 미하루, 개인 자산만 10조에 달한다는 제일교포 대재벌 스즈키 야마토의 외동딸입니다. 고교시절 자신의 뿌리를 찾아 방문한 한국에서 알게 된 주경과는 얼굴도 성품도 취미도 똑 닮아 마치 쌍둥이 같습니다.
신주경이 비극적인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에 슬퍼하지만, 신주경의 전남편인 장기윤에게 서로 강력하게 끌리고
그를 사로잡은 뒤 그녀는 장기윤을 흔들고, 장기윤의 가정을 흔들고 우아한 제국을 흔들려고 합니다.
한지완 / 신주경 역
NA엔터테인먼트의 전 본부장.
일이면 일, 살림이면 살림, 뭐든지 척척 해내는 팔방미인. 보는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드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여인.
보육원 출신이라는 아픈 과거는 그녀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첫사랑 기윤과의 결혼에 골인하고 예쁜 딸 수아를 낳게 되어 정말 행복했고 늘 꿈꾸던 완벽한 가정을 이뤘다고 믿었지만, 그 믿음이 무너지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남편의 외도, 얼울한 살인 누명, 이혼 등 여러 시련을 겪고선, 딸 수아를 돼 찾아오기 위해 다시 힘을 내서 성공을 향해 달립니다. 하지만 기윤이 자신을 죽이려는 음모에 동생 애경이가 죽는 비극을 겪게 된 후 복수를 결심하게 됩니다.
강율 / 정우혁 역
NA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배우.
아버지 없이 홀로 자신을 키운 엄마의 기대를 저버리는 건 가슴 아프지만 그에게는 거부할 수 없는 꿈과 운명이 기다리고 있었었습니다. 엄마가 그토록 바라던 공무원시험을 포기하고 들어선 배우의 길.
그 서툰 시작의 순간에 만난 여자 신주경을 향한 마음은 뜨거웠습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그녀의 곁을 지키는 해바라기 같은 남자입니다. 그의 꿈은 죽을 때까지 그녀를 기다리는 남자가 되고 싶답니다.
손성윤 / 재클린 테일러-손민하 역
미술관 관장.
미국인의 절반이 알 만큼 대단한 재력과 미모의 소유자입니다. 화려한 겉모습과 달리 내면에는 오랜 시간 지속된 학대에 비명을 지르는 연약한 소녀입니다. 그러한 사실을 누구도 몰랐으면 합니다. 그저 당당하고 근사한 외모, 세상이 다 알아주는 명예, 누구도 뺏어갈 수 없는 재물만이 자신을 지켜주는 갑옷일 뿐이다.
승필이 제안한 복수 계획을 받아들인 이유도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얼굴도 모르는 언니의 죽음 따위는 그녀에겐 아무런 의미도 없었고,
그저 자신을 지켜줄 또 하나의 막강한 갑옷은 바로 우아한 제국을 손에 넣는 일만이 유일한 목적입니다.
이상보 / 나승필 역
NA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복수심 하나로 비참한 운명을 묵묵히 견뎌내는 남자입니다. 진심으로 사랑한 은하가 기윤의 손에 처참하게 죽임을 당했을 때 피맺힌 원한을 풀어 줄 복수를 계획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은하의 동생 재클린을 복수에 끌어들이는 데 성공하지만 뜻대로 움직여 주지 않는 재클린 때문에 속이 탑니다. 기윤에 대한 복수심은 일말의 망설임도 없지만 주경이 겪는 고통은 차마 외면할 수가 없습니다.
우아한 제국 주변 사람들
양희찬 / 장창성 역 : 우아한 제국 엔터테인먼트 창업자. 장기윤 아버지. 아들을 믿지 못하고 며느리에게 회장을 물려준 인물
김서라 / 홍혜림 역 : 장기윤 엄마. 빼앗긴 회장자리를 위해 신주경을 모함에 빠뜨린 인물.
이미영 / 우영란 역 : 중견 배우이자 양희찬의 아내(황성일 전처). 의리 있고 사리분별이 밝은 인물.
방형주 / 양희찬 역 : 3선 국회의원으로 장기윤의 정신적 아버지. 하지만 욕망을 위해 기윤과 재클린을 연결한 인물.
권오현 / 황성일 역 : 우영란 전남편. 쓸데없이 바람을 피워 영란과 이혼한 NA엔터테인먼트 원로배우.
이정빈 / 신예경 약 : 신주경 친동생. NA엔터테인먼트 매나 저로 성실히 일을 했지만 기윤의 음모에 생을 마감한 인물.
주인공 장기윤과 신주경은 부부사이이며 두 사람 사이에는 딸 장수아가 있습니다. 장기윤 아버지 장창성은 아들이 못 미더운 나머지 며느리 신주경에게 우아한 제국 회장자리를 물려줍니다. 이에 분노한 시어머니 홍혜림은 며느리 신주경을 미워하고 의문의 사고로 신주경은 죽게 됩니다.
갑자기 나타남 서희재는 신주경과 너무나 똑같은 얼굴로 나타나 모두들 놀라게 됩니다. 그리고 서서히 장기윤에게 접근하여 우아한 제국을 흔들고 빼앗으려고 합니다. 재클린테일러와 나승일은 언니이며 과거 연인이었던 채은하 죽음의 원인인 장기윤에게 복수의 칼날을 겨누고 있습니다
인생을 송두리째 빼앗긴 여인의 한 맺힌 삶이 과연 남자에겐 어떤 결말로 기다릴지... 우아한 제국을 끝까지 시청해 보면 알겠지요. 여기까지 우아한 제국 등장인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준비하겠습니다.